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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비드 호크니의 i페인터 – 디자인정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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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종관 조은모방 대표 “중국 소싱 대란, 원단 유통 혁신으로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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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높은 모방 ysl

Author: Chante Melende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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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비드 호크니의 i페인터

아트 | 리뷰 2011-03-16 “누가 언제 무엇을 먼저 하였는가?” 미술사의 연대기적 순서를 정하는 가장 중요한 기준이다. “왜?” 그 다음이다. ‘현대미술을 누가 최초로 주도했는가’라는 ‘원조론’에 근거한 단순논리에 지나지 않는다. 사실 누가 먼저 도입하고 시작했는가라는 단선적 원조론은 순전히 오늘의 시각으로 역사를 왜곡하는 편협한 시각이라는 것이다. 현대예술가는 신문물을 더 이상 창조를 하지 않는다. 다만 가져다 쓸 뿐이다. 이미 과학자들이 만들어 놓은 것을 가져다 쓰는 것은 그냥 소비자일 뿐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 그런데 이런 소비에 모방과 창조가 걸려 있는 현대미술사의 선후관계가 달라지는 ‘애매모호’한 단위라는 사실을 지적할 수 있다. 먼저 신제품을 예술에 활용한 사람이 창조자이고 뒤늦게 시작한 사람은 아류요 모방자이다. 하지만 이 세계도 발 빠르고 힘 있는 자가 이긴다는 강자의 논리를 그대로 받아들여 약자인 비유명작가들에겐 창조자의 칭호를 부여하지 않는다. 한 예로 미술학교에서 학생이 과제물로 기존에 존재하지 않던 아주 신선 기발한 작업을 하여 수업시간에 많은 학생들과 교수 앞에 선보였다고 하자. 그리고 이에 높은 학점을 준 교수가 자신의 작업에 도용하여 전시회를 개최했다. 그럼 교수가 최초로 작업한 사람이 된다. 기자도 좀 부르고 방송매체에도 나가고 인터넷으로 국제물 좀 타면 역사에까지 남을 가능성이 생긴다. 그런데 만약 이 교수가 세계적인 작가라는 수식어가 붙는 사람이라면 더 할 나위 없는 기정사실로 자리매김 할 것이다. 좀 더 인지도 높은 이가 전시회나 도서를 통해 선보일 때 그 힘이 비로소 신역사의 자료로 적용된다. 글 | 월간 퍼블릭아트 홍일화 프랑스통신원 사진제공 | Fondation Pierre Berge-Yves Saint Laurent ⓒ David Hockney 2007년 7월 미국에서 첫 출시된 이후 세계의 스마트폰 시장 경쟁은 더욱 더 가열되었고 각양각색의 미디어 콘텐츠들이 쏟아져 나오며 신예술을 향한 손가락의 향연이 시작된다. 2008년 얼리어댑터 아티스트 데이비드 호크니(David Hockney, 1937-)는 탁자에 꽃다발을 놓은 후 침대에 걸터앉아 아이폰 ‘브러쉬’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꽃을 그리기 시작한다. 이는 내내 설렌다. 오늘은 누구에게 이 꽃그림을 선사할까를 생각하기 때문이다. 완성된 꽃그림은 인터넷으로 전송돼 세상에서 가장 신선한 꽃그림 배달 서비스로 친구에게 전송된다. 이렇게 시작된 ‘iPainting’은 매해 300여 점을 넘긴다. 그림을 그리기 위한 모든 번거로움이 사라졌다. 종이도 화판도 물감도 붓도 다 필요 없이 한 곳에 편안히 앉아 모든 것을 손가락 터치하나로 조정한다. 더 이상 작품을 보관할 넓은 공간도 필요치 않다. 매번 하얀 캔버스를 눈앞에 두고 받아야 할 백색공포도 사라진다. 2009년 여름 런던의 Annely Juda 갤러리에서의 작업을 판화 형태로 변환해 판매한 상업전시를 시작으로 그해 가을 뉴욕의 Pace wildenstein 갤러리에서의 상업전, 그리고 2010년 10월 20일부터 2011년 1월 30일 파리의 피에르 베르제-입생 로헝 제단(Fondation Pierre Berge-Yves Saint Laurent)에서 호크니의 3번째 아이폰 전시의 막을 내렸다. 풍경, 초상화, 식물과 정물 등의 iPhone 작업을 해온 호크니의 작업 중에 친구와 지인들에게 선물을 주기위한 순수성이 묻어나는 작업의 시작점인 신선한 꽃들(Fleurs Fraiches)을 주제로 판매가 아닌 전시만을 목적으로 대중에게 선보였다. iPhone과 iPad 그리고 비디오 프로젝트를 이용해 기획된 이번 전시는 호크니의 ‘브러쉬’ 작업 전반 제작과정을 선보이며 좀 더 이해하기 쉬운 미술의 이해에 초점을 맞추었다. iPhone 출시 이후 많은 이들이 ‘브러쉬’를 이용한 작업을 하고 있다. 하지만 그 어느 누구도 이것이 미술 대혁신이라 말하지 않았다. 아니 ‘브러쉬’는 이미 1990년대 Adobe Systems (Photoshop, Illustrator, flash, etc)을 통한 작업으로 신개념 미술로 자리를 잡는 듯 했으나 디자인으로 치부되며 순수미술로 인정받지 못했다. 하지만 이번 경우는 예술가들의 밖으로 탈출을 가능하게 했던 튜브물감의 혁명과 빗대어 말하는 이들이 속출하고 있다. 그 이유인즉 손가락을 이용한 신체의 직접적 터치가 들어가는 숙련도를 요구하는 작업이기 때문이다. 즉, 예술가의 직접적인 손가락 화면 터치는 예술로 인정한다는 것이다. 실질적 애플리케이션에서의 변화는 없지만 더 좋은 작업을 만들기 위한 작가의 손가락 액션이 들어간 ‘Finger Action Painting’이기 때문이다. 이에 더해 특유의 풍부한 실험정신으로 피카소와 비교 될 정도의 천재성을 인정받는 데이비드 호크니가 그 선두에 섰기 때문이다. 회화, 데생, 판화, 사진, 영화, 무대장식, 일러스트레이션 등 거의 모든 매체를 통해 작품을 제작하고 74세의 나이에도 새로운 시도에 목말라 있는 그가 선택한 장르이기에 미술계는 더욱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이제 수많은 작가의 시도에도 불구하고 데이비드 호크니가 2008년 iPainting를 먼저 했다고 역사에 남는 일만 남았다. 하지만 이것이 순수미술의 한 장르로 인정받기에 해결해야 할 궁극적 변수가 남아있다. 바로 작품의 보관방식과 가격 책정이다. 첫째로 보관방식의 경우 호크니는 작품들이 스마트폰 속에 저장되는 것을 선호한다. 그는 “만약 내 작품이 인쇄되어 나온다면 빛의 파장으로 나타내는 색상을 잃게 되는 아쉬움을 안게 된다.”고 설명한다. 만약 집에 걸고 싶다면 iPhone 자체를, 더 큰 작품을 원하면 iPad를, 그 보다 큰 것을 원한다면 iMac을 벽걸이 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둘째로 가격 책정 면에서 그는 “시간적으로, 내 작업을 메일로 보내는 것에 만족한다. 다수의 사람들이 내 작업을 구매 할 수 있는 재정적 능력이 없는 것을 안다. 하지만 이렇게 메일로 작품을 주는 것은 내 친구들에게 많은 기쁨을 준다.” 앙그르, 카라바지오, 얀 반 에이크 등의 거장들이 천재적 자질만이 아닌 광학의 힘을 이용해 명작을 완성했다는 주장을 펴낸 「명화의 비밀-호크니가 파헤친 거장들의 비법」 , 「호크니가 쓴 호크니」 등 호크니는 대중에게 보다 쉬운 미술의 이해를 위해 많은 저서를 남긴 이론가이도 하다. 그래서인가? 그의 다양한 시도는 피카소의 것보다 더 이해하기 쉽되 가볍지 않으며 작가의 존엄성과 예술의 숭고함을 지켜내고 대중과 함께 호흡하려 노력한다. 아마도 iPhone작업이 그가 시도했던 다양한 작업 중에 대중에게 미술의 이해를 위한 가장 쉬운 접근법이라 여겨진다. 아직까진 스마트폰의 가격 또한 많은 부담을 주긴 하지만 디지털 미술품 공유를 위한 최상의 도화지론 최적격이다. 아무리 사진기술이 발달했다 하여도 아직은 사진과 원화의 이미지에서 많은 차이점을 드러낸다. 그러하기에 원화를 보러 시간을 쪼개어 미술관으로 옮겨야하는 번거로움과 시간을 줄여주며 미술관 입장료 비용으로 원작과 똑같은 아니 원작을 직접 접하는 새로운 시대의 도약일지 모른다. 문학과 음악에 비해 디지털 미술품 공유는 많이 늦어진 편이다. 이제 싸이월드의 도토리처럼 혹은 핸드폰의 피처링 다운받듯 대가의 디지털 원화를 유료 다운로드 혹은 불법다운 받을 수 있는 날이 멀지 않았다는 느낌이 든다. 실제로 데이비드 호크니 작업을 저렴한 가격에 유료 다운로드 받는 날이 온다면 미술의 대중화는 좀 더 쉬워질 수도 있겠지만 인터넷 음악시장처럼 많은 골칫거리를 만들어 낼 수도 있는 일이다. 하지만 이런 피해를 감수하더라도 호크니의 꿈은 점점 더 현실화되어가고 있다.

인터뷰 – 박종관 조은모방 대표 “중국 소싱 대란, 원단 유통 혁신으로 돌파”

방모 개발 원천기술 보유 올해 100만 야드 공급 한국 지사 설립, 원단 직접 유통 뛰어들어 “구조 혁신 통해 가격, 품질, 납기 불안 해소할 것” [어패럴뉴스 박선희 기자] 올 한해 패션업계는 일 년 내내 중국발 원료 파동, 소싱 대란의 불안에 시달려야 했다. 방모, 다운 할 것 없이 가격이 상승했고, 내년에도 이 같은 상황은 비슷할 것으로 예상된다. 중국 당국에 의한 원료 수입 제한, 환경규제, 내수 수요 증가가 한꺼번에 닥치면서 중국 의존도가 높은 국내 업계로서는 속수무책인 상황에 놓이게 된 것이다. 이를 의식한 업계는 예년보다 한 달 가량 빠른 이달부터 내년 추동 원단 확보에 들어갔지만 불안감은 좀처럼 사그라들지 않고 있다. 조은모방(대표 박종관)은 이러한 상황을 타계할 보다 근본적인 돌파구를 택했다. 중국 재생모 집산단지에 본사를 두고 2015년 출발한 이 회사는 프리미엄울, 재생울, 재생캐시미어 등 방모 분야에 특화된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꾸준히 ‘프리뷰인차이나’에 참가하며 기술과 품질력을 인정받아 국내 대형 여성복 업체들을 주거래선으로 구축, 3년 만에 중견급으로 성장했다. 중국 본사는 아이템 개발, 품질관리, 디자인 자문팀과 생산, 영업, 무역부 등을 갖추고 20여명이 근무 중이다. 이 회사가 선택한 돌파구는 중국 원단의 직접 유통이다. 이를 위해 올 초 국내 지사를 설립했다. 원단 개발 능력과 중국 현지 공장 콘트롤 기능을 갖춘 노하우를 바탕으로, 중간 유통 단계를 제거한 직접 유통에 뛰어든 것이다. 국내 방모 분야 1위 기업인 유미섬유에서 30년간 방모 개발에 집중해 온 이석희 상무와 임홍균 이사 등이 합류하며 날개를 달았다. 이 회사 박종관 대표는 원단 분야 외길 인생을 살아왔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2007년 독립해 2008년 리만 브라더스 사태로 실패를 맛봤고, 이후 이랜드 중국 법인의 방모개발구매 팀장으로 전격 스카웃되기도 했다. 이후 2010년 2월 다시 중국에 들어가 아이템 개발에 몰두했다. 이 시기를 박 대표는 “도를 닦았다”고 표현한다. 그는 “중국 재생단지에서 만들어내는 재생울과 재생캐미시어를 국내 수준으로 재가공하는 기술, 현지 공장들을 콘트롤해 개발하는 노하우를 이 시기 습득했다”고 말한다. 캐시미어 10, 울 70, 아더스 20 혹은 울 90, 아더스 10의 혼합비율로 방모를 하고, 컬러, 촉감 등에서 더 우수한 품질을 만들어 내는 것이 바로 기술력인데, 이를 국내 처음 개발해 선보인 이가 바로 박 대표다. 올해 이 회사가 국내 패션 업체들에 공급한 방모는 100만 야드에 달한다. 불안한 소싱 환경을 감안해 올해는 9월부터 원료 확보에 착수, 내년 준비도 마친 상태다. 안정적 입지가 갖춰졌지만, 컨버터를 배제하고 직접 유통에 뛰어 든 것은 큰 도전이다. 중간 유통 단계에서 가격이 상승하고, 콘트롤 능력이 상실되는 불합리한 구조를 끊어내야 한다는 게 박 대표가 내린 결론이었다. 박 대표는 “원단 유통 과정의 혁신을 통해 국내 패션업체들이 중국 생산에 대해 가지는 품질, 납기 등의 근본적인 불안감과 원가절감 고민을 한 번에 해소할 수 있게 됐다”고 말한다. 조은모방은 개발 능력 뿐 아니라 모든 원단을 본사가 직접 전수검사하는 과정을 통해 클래임 확률이 매우 낮기로도 유명하다. 직접 유통에 나선 이후 가슴앓이도 적지 않았다. 중간 유통 수수료가 빠진 낮은 원가에 납품을 하자, 경쟁 업계가 품질을 운운하며 음해성 억측을 퍼뜨리기도 했다. 박 대표는 “불합리한 구조적 맹점을 제거하는 것, 그것이 혁신의 출발이라고 믿는다. 회사 구성원들이 모두 ‘장인’들이어서 품질로 승부하면 된다는 믿음이 크다. 여기에 유통 혁신까지 더해진다면 우리도 원청사들도 윈윈할 수 있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서 리듬모방력 상관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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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비드 호크니의 i페인터 – 디자인정글

“누가 언제 무엇을 먼저 하였는가?” 미술사의 연대기적 순서를 정하는 가장 중요한 기준이다. “왜?” 그 다음이다. ‘현대미술을 누가 최초로 주도했는가’라는 ‘원조론’에 근거한 단순논리에 지나지 않는다. 사실 누가 먼저 도입하고 시작했는가라는 단선적 원조론은 순전히 오늘의 시각으로 역사를 왜곡하는 편협한 시각이라는 것이다. 현대예술가는 신문물을 더 이상 창조를 하지 않는다. 다만 가져다 쓸 뿐이다. 이미 과학자들이 만들어 놓은 것을 가져다 쓰는 것은 그냥 소비자일 뿐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 그런데 이런 소비에 모방과 창조가 걸려 있는 현대미술사의 선후관계가 달라지는 ‘애매모호’한 단위라는 사실을 지적할 수 있다. 먼저 신제품을 예술에 활용한 사람이 창조자이고 뒤늦게 시작한 사람은 아류요 모방자이다. 하지만 이 세계도 발 빠르고 힘 있는 자가 이긴다는 강자의 논리를 그대로 받아들여 약자인 비유명작가들에겐 창조자의 칭호를 부여하지 않는다. 한 예로 미술학교에서 학생이 과제물로 기존에 존재하지 않던 아주 신선 기발한 작업을 하여 수업시간에 많은 학생들과 교수 앞에 선보였다고 하자. 그리고 이에 높은 학점을 준 교수가 자신의 작업에 도용하여 전시회를 개최했다. 그럼 교수가 최초로 작업한 사람이 된다. 기자도 좀 부르고 방송매체에도 나가고 인터넷으로 국제물 좀 타면 역사에까지 남을 가능성이 생긴다. 그런데 만약 이 교수가 세계적인 작가라는 수식어가 붙는 사람이라면 더 할 나위 없는 기정사실로 자리매김 할 것이다. 좀 더 인지도 높은 이가 전시회나 도서를 통해 선보일 때 그 힘이 비로소 신역사의 자료로 적용된다.

iPhone 출시 이후 많은 이들이 ‘브러쉬’를 이용한 작업을 하고 있다. 하지만 그 어느 누구도 이것이 미술 대혁신이라 말하지 않았다. 아니 ‘브러쉬’는 이미 1990년대 Adobe Systems (Photoshop, Illustrator, flash, etc)을 통한 작업으로 신개념 미술로 자리를 잡는 듯 했으나 디자인으로 치부되며 순수미술로 인정받지 못했다. 하지만 이번 경우는 예술가들의 밖으로 탈출을 가능하게 했던 튜브물감의 혁명과 빗대어 말하는 이들이 속출하고 있다. 그 이유인즉 손가락을 이용한 신체의 직접적 터치가 들어가는 숙련도를 요구하는 작업이기 때문이다. 즉, 예술가의 직접적인 손가락 화면 터치는 예술로 인정한다는 것이다. 실질적 애플리케이션에서의 변화는 없지만 더 좋은 작업을 만들기 위한 작가의 손가락 액션이 들어간 ‘Finger Action Painting’이기 때문이다. 이에 더해 특유의 풍부한 실험정신으로 피카소와 비교 될 정도의 천재성을 인정받는 데이비드 호크니가 그 선두에 섰기 때문이다. 회화, 데생, 판화, 사진, 영화, 무대장식, 일러스트레이션 등 거의 모든 매체를 통해 작품을 제작하고 74세의 나이에도 새로운 시도에 목말라 있는 그가 선택한 장르이기에 미술계는 더욱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이제 수많은 작가의 시도에도 불구하고 데이비드 호크니가 2008년 iPainting를 먼저 했다고 역사에 남는 일만 남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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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비드 호크니의 i페인터

아트 | 리뷰

2011-03-16

“누가 언제 무엇을 먼저 하였는가?” 미술사의 연대기적 순서를 정하는 가장 중요한 기준이다. “왜?” 그 다음이다. ‘현대미술을 누가 최초로 주도했는가’라는 ‘원조론’에 근거한 단순논리에 지나지 않는다. 사실 누가 먼저 도입하고 시작했는가라는 단선적 원조론은 순전히 오늘의 시각으로 역사를 왜곡하는 편협한 시각이라는 것이다. 현대예술가는 신문물을 더 이상 창조를 하지 않는다. 다만 가져다 쓸 뿐이다. 이미 과학자들이 만들어 놓은 것을 가져다 쓰는 것은 그냥 소비자일 뿐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 그런데 이런 소비에 모방과 창조가 걸려 있는 현대미술사의 선후관계가 달라지는 ‘애매모호’한 단위라는 사실을 지적할 수 있다. 먼저 신제품을 예술에 활용한 사람이 창조자이고 뒤늦게 시작한 사람은 아류요 모방자이다. 하지만 이 세계도 발 빠르고 힘 있는 자가 이긴다는 강자의 논리를 그대로 받아들여 약자인 비유명작가들에겐 창조자의 칭호를 부여하지 않는다. 한 예로 미술학교에서 학생이 과제물로 기존에 존재하지 않던 아주 신선 기발한 작업을 하여 수업시간에 많은 학생들과 교수 앞에 선보였다고 하자. 그리고 이에 높은 학점을 준 교수가 자신의 작업에 도용하여 전시회를 개최했다. 그럼 교수가 최초로 작업한 사람이 된다. 기자도 좀 부르고 방송매체에도 나가고 인터넷으로 국제물 좀 타면 역사에까지 남을 가능성이 생긴다. 그런데 만약 이 교수가 세계적인 작가라는 수식어가 붙는 사람이라면 더 할 나위 없는 기정사실로 자리매김 할 것이다. 좀 더 인지도 높은 이가 전시회나 도서를 통해 선보일 때 그 힘이 비로소 신역사의 자료로 적용된다.

글 | 월간 퍼블릭아트 홍일화 프랑스통신원

사진제공 | Fondation Pierre Berge-Yves Saint Laurent ⓒ David Hockney

2007년 7월 미국에서 첫 출시된 이후 세계의 스마트폰 시장 경쟁은 더욱 더 가열되었고 각양각색의 미디어 콘텐츠들이 쏟아져 나오며 신예술을 향한 손가락의 향연이 시작된다. 2008년 얼리어댑터 아티스트 데이비드 호크니(David Hockney, 1937-)는 탁자에 꽃다발을 놓은 후 침대에 걸터앉아 아이폰 ‘브러쉬’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꽃을 그리기 시작한다. 이는 내내 설렌다. 오늘은 누구에게 이 꽃그림을 선사할까를 생각하기 때문이다. 완성된 꽃그림은 인터넷으로 전송돼 세상에서 가장 신선한 꽃그림 배달 서비스로 친구에게 전송된다. 이렇게 시작된 ‘iPainting’은 매해 300여 점을 넘긴다. 그림을 그리기 위한 모든 번거로움이 사라졌다. 종이도 화판도 물감도 붓도 다 필요 없이 한 곳에 편안히 앉아 모든 것을 손가락 터치하나로 조정한다. 더 이상 작품을 보관할 넓은 공간도 필요치 않다. 매번 하얀 캔버스를 눈앞에 두고 받아야 할 백색공포도 사라진다.

2009년 여름 런던의 Annely Juda 갤러리에서의 작업을 판화 형태로 변환해 판매한 상업전시를 시작으로 그해 가을 뉴욕의 Pace wildenstein 갤러리에서의 상업전, 그리고 2010년 10월 20일부터 2011년 1월 30일 파리의 피에르 베르제-입생 로헝 제단(Fondation Pierre Berge-Yves Saint Laurent)에서 호크니의 3번째 아이폰 전시의 막을 내렸다. 풍경, 초상화, 식물과 정물 등의 iPhone 작업을 해온 호크니의 작업 중에 친구와 지인들에게 선물을 주기위한 순수성이 묻어나는 작업의 시작점인 신선한 꽃들(Fleurs Fraiches)을 주제로 판매가 아닌 전시만을 목적으로 대중에게 선보였다. iPhone과 iPad 그리고 비디오 프로젝트를 이용해 기획된 이번 전시는 호크니의 ‘브러쉬’ 작업 전반 제작과정을 선보이며 좀 더 이해하기 쉬운 미술의 이해에 초점을 맞추었다.

iPhone 출시 이후 많은 이들이 ‘브러쉬’를 이용한 작업을 하고 있다. 하지만 그 어느 누구도 이것이 미술 대혁신이라 말하지 않았다. 아니 ‘브러쉬’는 이미 1990년대 Adobe Systems (Photoshop, Illustrator, flash, etc)을 통한 작업으로 신개념 미술로 자리를 잡는 듯 했으나 디자인으로 치부되며 순수미술로 인정받지 못했다. 하지만 이번 경우는 예술가들의 밖으로 탈출을 가능하게 했던 튜브물감의 혁명과 빗대어 말하는 이들이 속출하고 있다. 그 이유인즉 손가락을 이용한 신체의 직접적 터치가 들어가는 숙련도를 요구하는 작업이기 때문이다. 즉, 예술가의 직접적인 손가락 화면 터치는 예술로 인정한다는 것이다. 실질적 애플리케이션에서의 변화는 없지만 더 좋은 작업을 만들기 위한 작가의 손가락 액션이 들어간 ‘Finger Action Painting’이기 때문이다. 이에 더해 특유의 풍부한 실험정신으로 피카소와 비교 될 정도의 천재성을 인정받는 데이비드 호크니가 그 선두에 섰기 때문이다. 회화, 데생, 판화, 사진, 영화, 무대장식, 일러스트레이션 등 거의 모든 매체를 통해 작품을 제작하고 74세의 나이에도 새로운 시도에 목말라 있는 그가 선택한 장르이기에 미술계는 더욱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이제 수많은 작가의 시도에도 불구하고 데이비드 호크니가 2008년 iPainting를 먼저 했다고 역사에 남는 일만 남았다.

하지만 이것이 순수미술의 한 장르로 인정받기에 해결해야 할 궁극적 변수가 남아있다. 바로 작품의 보관방식과 가격 책정이다. 첫째로 보관방식의 경우 호크니는 작품들이 스마트폰 속에 저장되는 것을 선호한다. 그는 “만약 내 작품이 인쇄되어 나온다면 빛의 파장으로 나타내는 색상을 잃게 되는 아쉬움을 안게 된다.”고 설명한다. 만약 집에 걸고 싶다면 iPhone 자체를, 더 큰 작품을 원하면 iPad를, 그 보다 큰 것을 원한다면 iMac을 벽걸이 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둘째로 가격 책정 면에서 그는 “시간적으로, 내 작업을 메일로 보내는 것에 만족한다. 다수의 사람들이 내 작업을 구매 할 수 있는 재정적 능력이 없는 것을 안다. 하지만 이렇게 메일로 작품을 주는 것은 내 친구들에게 많은 기쁨을 준다.” 앙그르, 카라바지오, 얀 반 에이크 등의 거장들이 천재적 자질만이 아닌 광학의 힘을 이용해 명작을 완성했다는 주장을 펴낸 「명화의 비밀-호크니가 파헤친 거장들의 비법」 , 「호크니가 쓴 호크니」 등 호크니는 대중에게 보다 쉬운 미술의 이해를 위해 많은 저서를 남긴 이론가이도 하다. 그래서인가? 그의 다양한 시도는 피카소의 것보다 더 이해하기 쉽되 가볍지 않으며 작가의 존엄성과 예술의 숭고함을 지켜내고 대중과 함께 호흡하려 노력한다. 아마도 iPhone작업이 그가 시도했던 다양한 작업 중에 대중에게 미술의 이해를 위한 가장 쉬운 접근법이라 여겨진다. 아직까진 스마트폰의 가격 또한 많은 부담을 주긴 하지만 디지털 미술품 공유를 위한 최상의 도화지론 최적격이다. 아무리 사진기술이 발달했다 하여도 아직은 사진과 원화의 이미지에서 많은 차이점을 드러낸다. 그러하기에 원화를 보러 시간을 쪼개어 미술관으로 옮겨야하는 번거로움과 시간을 줄여주며 미술관 입장료 비용으로 원작과 똑같은 아니 원작을 직접 접하는 새로운 시대의 도약일지 모른다. 문학과 음악에 비해 디지털 미술품 공유는 많이 늦어진 편이다. 이제 싸이월드의 도토리처럼 혹은 핸드폰의 피처링 다운받듯 대가의 디지털 원화를 유료 다운로드 혹은 불법다운 받을 수 있는 날이 멀지 않았다는 느낌이 든다. 실제로 데이비드 호크니 작업을 저렴한 가격에 유료 다운로드 받는 날이 온다면 미술의 대중화는 좀 더 쉬워질 수도 있겠지만 인터넷 음악시장처럼 많은 골칫거리를 만들어 낼 수도 있는 일이다. 하지만 이런 피해를 감수하더라도 호크니의 꿈은 점점 더 현실화되어가고 있다.

Perfect Lightening Duo | StyleChosun – 스타일조선

5 thg 3, 2014 — YSL에서 ‘빛’은 단순한 슬로건을 넘어 브랜드의 사명이자 철학이다. … 매직 펜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쉽게 모방할 수 없는 빛의 노하우를 쌓아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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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s more daily than I though. YSL The Slim Velvet 10 colors Lipsco💋 | Minsc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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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SL Rouge Volupté 샤인 오일 인 스틱 # 48 흡연 매화 검토

가격: $37 제품 설명 : 실제로 입술을 컨디셔닝하면서 아름다운 색상과 빛나는 광택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립스틱. 그것이하는 일 : 60 % 오일로 만들어지며 수분이 풍부한 질감이 입술에 순간적으로 녹아 순간적인 수분 공급과 하루 종일 편안함을줍니다. 4 주 후에 입술이 건강 해지고 영양이 높아집니다. 6 가지 장점을위한 6 가지 오일 : 수분 공급, 높은 광택, 편안함, 초 용융, 광도 및 부드러움. 중독성있는 서명 YSL 망고 향기로이 립스틱은 먹기에 충분합니다. 현대적인 중립, 쾌활한 분홍색 및 강렬한 열매에서 12 가지의 새로운 색조로 매 순간 Rouge Volupte Shine이 있습니다. 그 밖에 알아야 할 사항 : 석류와 로즈마리의 천연 추출물에 함유 된 산화 방지제는 미세한 선 모양을 줄이는 반면, 캔 델라 수지는 수분을 잠그고 색상과 빛을 확대하는 데 도움이되는 얇은 보호 층을 형성합니다. 미네랄 안료는 밝고 생생한 컬러와 단단한 스틱 대신에 녹는 공식을 사용하여 매끈한 글라이드 – 온 적용과 입술에 초극세의 경량 필름을 제공합니다. Hyaluronic acid spheres는 수화물을 수화시키고 부드러운 입술로 8 시간 동안 수분을 차단합니다.

나는 YSL Rouge Volupte Shine Lipsticks의 팬이었습니다. 내가 사랑하던 유일한 수식 이죠. 최근에는 Rouge Volupte Shine 범위의 최신 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원래 Rouge Volupte Shine과 Rouge Volupte Shine Oil-in-Stick의 차이점은 무엇인지 혼란 스러웠습니다. 수식에 어떤 차이가 있는지 궁금 해서요. 아니면 그냥 범위에 새로운 색조를 추가했는지 궁금합니다. 내 연구를 한 후, 나는 Rouge Volupté Shine Oil-in-Stick이 Rouge Volupte Shine 범위의 새로운 이름임을 알게되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범위에 추가 한 색상이 아름답습니다. 따라서 몇 가지 색조를 선택해야했습니다. 오늘 제가 리뷰 할 그늘은 연기가 자욱한 담배입니다.

조직: 뿐만 아니라 포장은 아름답지만 처방도 똑같이 훌륭합니다. 그늘 48은 시원한 매체 베리 핑크색이며 모든 피부 색조에서 아첨 할 것입니다. YSL Rouge Volupte Shine 오일 인 스틱의 질감은 부드럽고 미끄러집니다. 여유롭게 미끄러지 듯 움직여 입술에 중간 정도의 커버력을줍니다. 그것은 꽤 건설 가능합니다. 한 번의 스 와이프로 색상이 약간 씻어지고 3 ~ 4 번의 스 와이프는 중간 정도의 범위를 제공합니다. 나에게는 깃털이 없지만 성숙한 입술을 가진 사람들은 약간의 기미가 날 수도 있습니다. 이 제품을 포함한 모든 YSL 립 제품에는 과일 향이 있습니다. 이는 어떤 사람들에게는 상당히 귀찮습니다.

6 가지 장점을위한 6 가지 오일 : 수분 공급, 높은 광택, 편안함, 초 용융, 광도 및 부드러움. 중독성있는 서명 YSL 망고 향기로이 립스틱은 먹기에 충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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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itle Website: YSL Rouge Volupté 샤인 오일 인 스틱 # 48 흡연 매화 검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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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름다움: YSL Rouge Volupté 샤인 오일 인 스틱 # 48 흡연 매화 검토

안녕, 아름다움!

나는 YSL Rouge Volupte Shine Lipsticks의 팬이었습니다. 내가 사랑하던 유일한 수식 이죠. 최근에는 Rouge Volupte Shine 범위의 최신 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원래 Rouge Volupte Shine과 Rouge Volupte Shine Oil-in-Stick의 차이점은 무엇인지 혼란 스러웠습니다. 수식에 어떤 차이가 있는지 궁금 해서요. 아니면 그냥 범위에 새로운 색조를 추가했는지 궁금합니다. 내 연구를 한 후, 나는 Rouge Volupté Shine Oil-in-Stick이 Rouge Volupte Shine 범위의 새로운 이름임을 알게되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범위에 추가 한 색상이 아름답습니다. 따라서 몇 가지 색조를 선택해야했습니다. 오늘 제가 리뷰 할 그늘은 연기가 자욱한 담배입니다.

가격: $37 제품 설명 : 실제로 입술을 컨디셔닝하면서 아름다운 색상과 빛나는 광택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립스틱. 그것이하는 일 : 60 % 오일로 만들어지며 수분이 풍부한 질감이 입술에 순간적으로 녹아 순간적인 수분 공급과 하루 종일 편안함을줍니다. 4 주 후에 입술이 건강 해지고 영양이 높아집니다. 6 가지 장점을위한 6 가지 오일 : 수분 공급, 높은 광택, 편안함, 초 용융, 광도 및 부드러움. 중독성있는 서명 YSL 망고 향기로이 립스틱은 먹기에 충분합니다. 현대적인 중립, 쾌활한 분홍색 및 강렬한 열매에서 12 가지의 새로운 색조로 매 순간 Rouge Volupte Shine이 있습니다. 그 밖에 알아야 할 사항 : 석류와 로즈마리의 천연 추출물에 함유 된 산화 방지제는 미세한 선 모양을 줄이는 반면, 캔 델라 수지는 수분을 잠그고 색상과 빛을 확대하는 데 도움이되는 얇은 보호 층을 형성합니다. 미네랄 안료는 밝고 생생한 컬러와 단단한 스틱 대신에 녹는 공식을 사용하여 매끈한 글라이드 – 온 적용과 입술에 초극세의 경량 필름을 제공합니다. Hyaluronic acid spheres는 수화물을 수화시키고 부드러운 입술로 8 시간 동안 수분을 차단합니다.

YSL Rouge Volupté Shine 오일 인 스틱 # 48을 사용한 나의 경험 흡연 매실 :

포장 : 포장은 Rouge Volupte Shine 범위와 동일합니다. 립 컬러는 튜브 중앙에 색상 조절 스트립이있는 YSL 로고 밴드가있는 아름다운 금색 튜브에 보관됩니다. 포장은 무게와 무게가있어 매우 고급 스럽습니다. 그늘 번호는 튜브의 바닥에 언급되어 있습니다.

조직: 뿐만 아니라 포장은 아름답지만 처방도 똑같이 훌륭합니다. 그늘 48은 시원한 매체 베리 핑크색이며 모든 피부 색조에서 아첨 할 것입니다. YSL Rouge Volupte Shine 오일 인 스틱의 질감은 부드럽고 미끄러집니다. 여유롭게 미끄러지 듯 움직여 입술에 중간 정도의 커버력을줍니다. 그것은 꽤 건설 가능합니다. 한 번의 스 와이프로 색상이 약간 씻어지고 3 ~ 4 번의 스 와이프는 중간 정도의 범위를 제공합니다. 나에게는 깃털이 없지만 성숙한 입술을 가진 사람들은 약간의 기미가 날 수도 있습니다. 이 제품을 포함한 모든 YSL 립 제품에는 과일 향이 있습니다. 이는 어떤 사람들에게는 상당히 귀찮습니다.

개인적으로, 나는 YSL 립스틱의 향기를 좋아합니다. 빛남 때문에이 립스틱은 통통하고 충만한 입술을 모방합니다. 그것은 좋은 라인에 정착하지 못한다. 당신이 먹거나 마시면 이것들은 칼 붙이에 옮겨집니다. 스틱의 YSL Rouge Volupte Shine Oil은 아름다운 얼룩을 고르게 털어냅니다. 이들은 입술에 매우 편안하고 가벼운 느낌. 립스틱이 완전히 마모 된 후에도 입술이 수분을 느끼게됩니다. 유일한 단점은 총알 모양입니다. 그것은 팁이 없기 때문에 입술에 적용하기가 어렵습니다. 이것들은 Rouge Volupte Shine과 같은 체재력을 가지고 있으며, 4-5 시간의 착용 시간을 갖습니다.

견본 :

YSL Rouge Volupté 샤인 오일 인 스틱 # 48의 장점 매실 :

다양한 색조.

입술에 수화.

입술에 편안함.

순전히 중간 범위.

부드럽고 쉽게 활공합니다.

얼룩이 남는다.

고르게 희미 해집니다.

입술이 완전히 마모 된 후에도 수분을 유지합니다.

통통하고 충만한 입술을 모방합니다.

YSL Rouge Volupté Shine 오일 – 인 – 스틱 # 48의 단점 흡연 매실 :

어떤 사람들에게는 깃털 같을 수도 있습니다.

그 향기는 어떤 사람들을 괴롭힐지도 모른다.

총알 모양 때문에 정밀도가 부족합니다.

IMBB 등급 : 4.9/5 YSL Rouge Volupté Shine Oil-in-Stick # 48 금연 매실? 예!

YSL Rouge Volupté 샤인 오일 인 스틱 # 46 Orange Perfecto YSL Rouge Volupté 샤인 오일 인 스틱 # 50 Fuschia Stiletto YSl Rouge Volupte Shine – # 5 Fuchsia in Excess 메이 컵 레볼루션 울 하루 종일 프라임 & 안티 – 샤인 밤 토니 앤 가이 글래머 모이스춰 라이징 샤인 스프레이 Lakme 절대 샤인 라인 : 블랙 아이 라이너 뷰티 처방의 아기 기름 사용 Catrice 흡연 구역 스모키 눈 세트 메이블린 14 시간 립스틱 – Please Plum

08 S/S YSL 3. – 네이버 블로그

Pilati is right to intuit the need for a creative approach to tailoring (it’s gone more or less missing since Helmut Lang left the stage), and correct to feel that Rive Gauche ought to break free from the slavish cycle of reference to Yves. Besides, it’s a fact that few things are more difficult to craft than a jacket and a great pair of pants, so what held the interest here were the minutiae of the cap-sleeved tailored vests, hip-length blazers cut with new volumes, and the variously calibrated high-waisted, ankle-cropped trousers. Those, done in blues, grays, and chino beige, were the most striking part in the collection, but Pilati wasn’t content to leave it at that. His obsession with reinventing cut also led him to look at asymmetry, so that skirts dipped and blouses and dresses came one-sleeved. The best of these came alive in motion. Subtle darting gave even the strictest combination of a white shirt and skirt a quietly erotic—not to mention chic—impact when seen from behind.

There was more in the way of vaguely Vionnet-influenced thirties satin (the goddess symbolism made overt), and the “star” motif manifested in chain-linked reflective plastic breastplates, which came over as a bit nonplussing. Still, credit to Pilati for having the courage to keep on in the direction he believes in. If—to the disappointment of some—this collection wasn’t one of those that shakes up the fashion agenda on a grand scale, its subtlety may pay off in the longer run in terms of consistency, and clothes to buy. With each season, it’s becoming clearer that Pilati’s YSL is on the side of strength, modernity, and the grown-up woman.

필라티는 테일러링에 창의적인 접근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직관적으로 깨달았다(이는 디자이너 헬무트 랭이 패션계를 떠난 이후로 다소 부족해졌다). 또 리브 고슈의 입생로랑을 계속 모방하는 데서 벗어나야 한다는 사실도 느꼈다. 사실, 재킷이나 멋진 팬츠만큼 제작하기 어려운 의상도 거의 없다. 때문에 이번에 관심을 불러일으킨 것은 캡 소매가 달린 정장 조끼, 볼륨감을 더하도록 재단된 엉덩이 길이의 블레이저, 높은 허리선에 발목 길이로 잘린 다양한 크기의 바지 같은 의상들이었다. 그 중에서도 블루, 그레이, 치노 베이지 컬러의 의상이 가장 인상적이었다. 하지만 필라티는 이 정도로 만족하지 않았다. 새로운 재단에 대한 그의 집념은 비대칭적인 스타일의 의상을 탄생시켰는데, 덕분에 스커트는 한 쪽으로 기울었고 블라우스와 드레스는 한 쪽 소매만 있는 형태로 등장했다. 이 중에서도 가장 훌륭한 의상이었던 화이트 셔츠와 스커트의 매치는 뒷모습이 시크한 것은 물론, 미묘하고 이국적인 느낌을 발산해 마치 살아있는 듯 활기를 띠었다.

18 thg 8, 2010 — 또 리브 고슈의 입생로랑을 계속 모방하는 데서 벗어나야 한다는 사실도 … 볼륨감을 더하도록 재단된 엉덩이 길이의 블레이저, 높은 허리선에 발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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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c) 💖YSL Rouge Volupté Candy Glaze Color Balm All colors review🍭I Luchin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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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8 S/S YSL 3.

PARIS

, October 4, 2007

Sarah Mower

By

“I just started with three thoughts: blazers, sweatshirts, and a vaguely preppy idea,” said Stefano Pilati, “and then it went into thinking about goddesses, stars.” For many women in the audience, though, there was only one thought: at last, a jacket. In a season when so much of fashion has fallen for flowers, ruffles, and neo-hippie fantasy, YSL offered none of it. Instead, Pilati continued to steer the house toward the “post-minimalist elegance” he started out on last Fall.

Pilati is right to intuit the need for a creative approach to tailoring (it’s gone more or less missing since Helmut Lang left the stage), and correct to feel that Rive Gauche ought to break free from the slavish cycle of reference to Yves. Besides, it’s a fact that few things are more difficult to craft than a jacket and a great pair of pants, so what held the interest here were the minutiae of the cap-sleeved tailored vests, hip-length blazers cut with new volumes, and the variously calibrated high-waisted, ankle-cropped trousers. Those, done in blues, grays, and chino beige, were the most striking part in the collection, but Pilati wasn’t content to leave it at that. His obsession with reinventing cut also led him to look at asymmetry, so that skirts dipped and blouses and dresses came one-sleeved. The best of these came alive in motion. Subtle darting gave even the strictest combination of a white shirt and skirt a quietly erotic—not to mention chic—impact when seen from behind.

There was more in the way of vaguely Vionnet-influenced thirties satin (the goddess symbolism made overt), and the “star” motif manifested in chain-linked reflective plastic breastplates, which came over as a bit nonplussing. Still, credit to Pilati for having the courage to keep on in the direction he believes in. If—to the disappointment of some—this collection wasn’t one of those that shakes up the fashion agenda on a grand scale, its subtlety may pay off in the longer run in terms of consistency, and clothes to buy. With each season, it’s becoming clearer that Pilati’s YSL is on the side of strength, modernity, and the grown-up woman.

“처음에는 세 가지 생각을 했습니다. 블레이저, 스웨트 셔츠, 그리고 약간의 프레피 룩이었죠. 그리고 나서는 여신, 스타들에 대해 생각하게 되었어요”라고 스테파노 필라티는 말했다. 하지만 관중석에 있던 많은 여성들은 단 한가지 생각만을 하게 되었다. 바로 재킷이었다. 패션계에서 꽃, 러플 장식, ‘네오-히피’에 대한 환상이 유행한 이번 시즌, 입생로랑은 이 중 어떤 것도 따르지 않았다. 대신 필라티는 지난 가을에 도입한 ‘포스트 미니멀리스트 엘레강스(절제된 우아함)’를 계속해서 보여주었다.

필라티는 테일러링에 창의적인 접근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직관적으로 깨달았다(이는 디자이너 헬무트 랭이 패션계를 떠난 이후로 다소 부족해졌다). 또 리브 고슈의 입생로랑을 계속 모방하는 데서 벗어나야 한다는 사실도 느꼈다. 사실, 재킷이나 멋진 팬츠만큼 제작하기 어려운 의상도 거의 없다. 때문에 이번에 관심을 불러일으킨 것은 캡 소매가 달린 정장 조끼, 볼륨감을 더하도록 재단된 엉덩이 길이의 블레이저, 높은 허리선에 발목 길이로 잘린 다양한 크기의 바지 같은 의상들이었다. 그 중에서도 블루, 그레이, 치노 베이지 컬러의 의상이 가장 인상적이었다. 하지만 필라티는 이 정도로 만족하지 않았다. 새로운 재단에 대한 그의 집념은 비대칭적인 스타일의 의상을 탄생시켰는데, 덕분에 스커트는 한 쪽으로 기울었고 블라우스와 드레스는 한 쪽 소매만 있는 형태로 등장했다. 이 중에서도 가장 훌륭한 의상이었던 화이트 셔츠와 스커트의 매치는 뒷모습이 시크한 것은 물론, 미묘하고 이국적인 느낌을 발산해 마치 살아있는 듯 활기를 띠었다.

비오네(여성복을 근대화시킨 디자이너)의 영향을 받은 듯한 30년대식 새틴 의상들(여신을 상징하는 것이 명백하게 드러나는)도 무대에 차례로 등장했다. 또 ‘스타’ 모티프는 체인으로 연결한 반사되는 소재의 플라스틱 가슴 판에서 드러났는데, 이는 다소 어색한 감이 있었다. 하지만 자신이 믿는 방향으로 밀고 나가는 필라티의 용기에는 찬사를 보내고 싶다. 이번 컬렉션이 패션의 판도를 크게 뒤바꾸는 것은 아니었기 때문에 일부 사람들에게는 실망스러웠을 수 있다. 그러나 장기적으로 볼 때, 일관성이나 실질적인 구매 가치가 있는 의상이라는 측면에서는 긍정적인 평가를 이끌어 냈다. 즉, 필라티가 이끄는 입생로랑은 매 시즌마다 더욱 강하고 모던하며 성숙한 여성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뜻이다.

정서 리듬모방력 상관관계 – SlideSha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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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서 리듬모방력 상관관계. Nov. 12, 2012 … From the K-CBCL and K-YSL, the participants’ score collected to determine their internalized and externaliz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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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서 리듬모방력 상관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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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르메스는 (eleumeseuneun) Meaning in English – Tr-e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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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르메스는 (eleumeseuneun) Meaning in Englis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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